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요즘 같은 시대, 오늘 인터넷을 하는데 도시가스 요금을 폭탄으로 받고 놀란 분들의 후기가 많이 보였습니다. 찾아보니 요금이 이상되었는데 공고된 퍼센트 지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으로 비용이 나와서 많게는 4배까지도 나왔다고 합니다. 과연 언제부터 오른 것인지, 얼마나 올랐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인상 언제부터?
이미 도시가스 뿐만이 아니라 전기 요금도 인상이 왼다고 했었는데, 10월부터 시행되었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을 맞이하며 이런 상황이니 씁쓸한 현실입니다. 러시아 상황으로 인해 자원 공급이 어려워지며 가스와 전기 요금이 오를 것이라고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큰 폭으로 올라서 다들 놀라신 것 같습니다.
사실 시작은 벌써 4월부터였습니다. 물가가 상승하고있는데 당연한 예상이기도 합니다.
특히 10월부터는 메가줄 당 2.7원씩 올랐기에 더 큰 폭으로 느껴지는 듯합니다. 이는 주택은 물론이고 일반 도시가스 모두 포함되는 것입니다.
- 도시가스 인상률
- 주택용 15.7%
- 일반용 16.4%
- 영업용1 16.4%, 영업용 2 17.4%
예상되는 것은 4인 가구 기준으로 하여 월 전기요금의 경우에는 2,270원가량이 더 오를 것 같고, 가스 요금은 월 5,400원가량이 더 나올 것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나온 분들의 후기를 보니까 이 수준이 아닌 것으로 보아 많은 분들이 자신이 속한 지역의 한국도시가스협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지경이라고 합니다.
도시가스 요금 인상 상황
많은 분들이 패닉에 빠졌고, 또 걱정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다면 상관이 없지만 인터넷상에 공유되고있는 익명의 제보에 따르면 대단히 큰 폭으로 요금이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 몇 가지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반응을 보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분의 경우에는 진짜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이 경우에는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보아야 할 듯합니다.
2022년 9월에는 요금이 2,680원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때 아무리 가스를 쓰지 않았다고 해도 그렇지 11월에는 44만 원이 넘게 나왔습니다.
이 외에도 평소 1만 원 조금 넘게 나오던 분 중에서도 20만 원 가까이 인상된 요금을 받은 분도 계십니다.
마지막은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정리해둔 후기입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이런 글로 인해서 다음 달 가스비가 두려우며, 올 겨울은 전기장판으로 보내야 하냐고 걱정하고 있지만 전기요금도 오른 상황이라 정말 추운 겨울이 될 것 같습니다.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요금 문의
만약 이런 상황 중에서 특히 믿을 수 없고 인정할 수 없는 요금을 받으신 분이라면 고객센터에 실제로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문의해볼 곳은 한국도시가스협회의 지역 찾기를 통해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다들 투잡을 찾게 되고 무지출 챌린지를 하는 것 같습니다. 힘든 시기인데 가스요금까지 크게 인상되어 걱정스러운 겨울입니다. 그러니 모두 필요한 곳에만 지출하며 더 벌어서 따듯한 겨울이 되시길 간절히 바라는 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