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 국민처럼 메이저 은행사 말고 요즘에는 새마을이나 농협에도 적금을 들곤 합니다.
그 중에 있어서 오늘은 신협 정기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 지역별로 이자를 얼마나 주는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 정기적금 금리
신협이나 농협과 같은 곳들은 지점별로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전국 신협을 비교해 보았을때 (특판 제외) 화성 지점에서 나온 유니온 정기 적금이 5.50%로 가장 높은 이자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때 예치금이 1천만원이라면 세전이자 357,500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은행 적금 금리
신협에서 가장 높은 적금 금리인 5.50프로와 일반 은행, 저축 은행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은행은 4.00%였고 청주 저축은행은 5.00%였습니다. 두 적금은 1%p의 차이가 납니다.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 처럼 보이지만 예치금 1000만원을 예로 들어 보면 세전 이자가 각각 260,000원과 325,000원으로 65,000원의 차이가 납니다.
적다면 적은 금액이지만 치킨을 몇번은 시켜 먹을 수 있으니 쉽게 간과할 수는 없습니다.
정기적금 금리 비교
또한 신협에 적금을 드실 예정이시라면 새마을 금고나 농협도 같이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문제는 새마을 금고의 금리가 높지만 자금난에 대한 기사가 뜨고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반면 농협은 신협보다 금리가 높지 않아 매리트가 크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잘 참고해 보시면 적금을 드는데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신협 정기적금 금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