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여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많은 분들이 만족하시는 브랜드가 바로 진에어가 아닐까 싶은데, 저도 이번 여행에서 진에어를 이용하며 셀프 체크인을 했는데 귀찮은 문제가 발생하여 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진에어 셀프 체크인 하는법
우선 간단히 셀프 체크인을 어떻게 하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기를 이용할 날이 가까워지면 진에어에서 카톡을 보내주는데, 보내준 내용을 따라가서 내가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등 미리 체크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진에어 셀프체크인 장점
이렇게 셀프 체크인을 이용하게 되면 우선 비행기 티켓을 발권하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면 바로 자동으로 짐 붙이는 기계 쪽에 줄을 서서 출국 준비를 하면 되는데, 확실히 티켓을 발급받아야 하는 줄보다는 기다리는 시간이 적습니다.
셀프체크인 주의할 점
문제는 두 분이서 가는데 가방을 합산해서 무게를 재야 하는 경우입니다.
저희는 두 명이서 방콕 여행을 갔는데 캐리어를 2개 끌고 다니기가 귀찮아서 하나로 합쳤습니다.
이때 한 사람당 15kg의 무료 수하물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만약 두 사람이라면 30kg으로 가방이 하나일지라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셀프체크인을 맞춰 기계로 합산된 짐을 보내려고 할 경우에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티켓을 발권하는 라인 쪽으로 줄을 서서 짐을 부쳐야 합니다.
때문에 오히려 일을 2번 하는 상황이 펼쳐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셀프 체크인을 하는 이유는 요즘에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너무 많다 보니까 좋지 않은 좌석밖에 남지 않아서 일행과 떨어져서 가게 된다던지 혹은 불편하게 앉아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진에어 기내 반입 금지 물품
마지막으로 진에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기내에 반입할 수 없는 수하물들의 정보를 공유하며 이야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셀프 체크인을 하면서 겪었던 귀찮았던 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