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비행기를 타고 똑같은 날 가더라도 모두 지불한 금액은 다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에는 항공권 특가를 잘 찾아서 가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세상인데, 어떻게 하면 비행기표를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특가로 여행 경비 줄이기
항공권특가 찾는 방법
첫번째로 좋은 방법은 항공권에 관련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아보는 것입니다.
실제로 항공사에서는 구독자들에게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에 있어서는 항공권 할인정보나 특가 판매 등에 정보도 함께 담겨져 있습니다. 물론 이 정보를 받기 위해서는 신청을 해야겠지만, 각각의 항공사별들로 들어가서 확인하며 또 기간성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로는 만약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 특정 나라가 잡히지 않았다면 기간이나 범위를 넓게 보고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스카이 스캐너를 통해서 항공권 가격을 많이 비교하시는데 모든 구간의 검색해 본다면 특가 운임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로는 땡처리 항공권 입니다.
요즘에는 디지털 노마드라는 직업도 있는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생활할 수 있는 분이라면 마감 임박의 항공권을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항공사별로도 제공하지만 여행사에서도 찾아볼수있어 홈페이지를 뒤져보시길 바랍니다.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 방법
그렇다면 항공권을 사는데 있어서 좀 더 저렴하게 사기 위한 방법이 없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기간입니다.
예를 들면 다이어리나 스케줄러의 경우에도 연초가 지나가면서 가격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고를 빨리 털어버려야 돼서 그런데 항공권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여러가지 사정 때문에 특정 기간이 되면 평소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의 양상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바로 출발하기 6주 전이 그 기간입니다. 예전에는 비행기 티켓도 마치 재고 떨이를 하는 것처럼 탑승 직전에 구매하면 싸다고 했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물론 한동안 막혔던 하늘길 상황상 많은 분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하고 있어 지금 당장은 가격차이가 대단히 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해외여행이 당연시되면 약 6주 전의기간을 노려서 티켓을 사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를 통해 구매한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해외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일리지를 많이 적립해주는 카드를 사용하고 그 마일리지만으로 항공권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편도 구간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왕복 구간만 알아보시는데 편도로 찾아보면 왕복보다 훨씬 저렴하게 표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왕복 티켓을 구해야 할지라도 각각 다른 항공사를 이용해서 더 낮은 가격에 구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