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에서 돈 벌기를 해보자
요즘에는 블로그만 하나 잘 키워도 돈이 된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돈이 될지 궁금하지 않은가? 그래서 내가 한번 제대로 해보려고 한다. 과연 얼마나 가능한지, 그리고 그렇게 벌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물론 지금 당장 알 수는 없고 앞으로 차근차근 알아가 보도록 하자.
우선은 블로그 개설부터 하세요
그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설하는 것이다. 나는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이것을 실현해 보려 한다. 한국인이라면 당연히 네이버를 선호하겠지만, 결국 티스토리로 가는 걸 보면 이유가 있지 않을까?
남들이 하는 거는 나도 해봐야 적성이 풀린다. 그래서 만들어 보았다. 네이버 블로그는 마케팅 경험이 있어서 아마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요즘에는 시대가 좋아져서 관련 자료들도 너무 많기 때문에 걱정이 없다. 인터넷에서 찾아봐도 되고, 도서관에도 책이 있다. 물론 도서관에 책을 빌려왔더니 정보가 구식이라 참고사항으로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는 아는 게 힘이다. 만약 당신이 블로그로 돈 벌기가 궁금하다면 당장 네이버에 검색해보거나 도서관에 가보길 바란다.
글 쓰는 게 너무 싫은 사람들은 어떡하죠?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는 글을 대단히 잘 쓸 필요가 없다. 하지만 천성이 글 쓰는 걸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내가 수학을 싫어하는 것과 같다. 가계부를 정리하는 것은 수학을 매우 잘할 필요가 없는 일이지만, 숫자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이것조차도 귀찮아한다. 이럴 때는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첫 번째는 돈이다. 이것을 취미가 아니라 일이라고 생각하고 시작하길 바란다. 돈이 될지 안 될지 모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고 싶어 하지 않아 하는데, 돈을 수억 원씩 써서 창업은 하면서 왜 노력만 투자하면 되는 블로그는 안 하려고 하는가.
나의 경우도 네이버 블로그를 키워서 이득을 많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이다.
두 번째로는 공부가 된다. 우선 글을 많이 써보는 것만으로도 작문 실력이 늘어날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글을 쓰기 위해 정보를 찾아 모으면서 내 머릿속에 정보도 늘어난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학생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분야이기도 하다. 내가 그날 공부했던걸 복습하는 마음으로 기록해보면 어떨까? 그게 내 용돈을 만들어 준다는데 말이다.
만약 그래도 정 글 쓰는 게 싫다면 다른 방법도 있다. 요즘에는 인스타그램만 하나 잘 키워도 돈이 된다. 사진을 찍어서 해시태그를 찾아 적는 일 정도는 해 주길 바란다. 만약 그것도 하기 싫은데 집에서 돈을 벌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그것은 욕심이다. 아무것도 안 하고 부자가 되는 방법은 타고나거나 로또가 되는 것 밖에 없다. 하지만 이것조차도 태어나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로또를 사러 가야 하는 수고는 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우리 같이 노력해보자. 일과 생활의 밸런스 따위는 잠시 밀어 두자. 짧고 굵게 일하고 편히 쉴 수 있는 미래를 위해서 지금 힘 내보자!
댓글